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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청소년심리상담/ 청소년심리치료:청소년심리검사:청소년미술치료:청소년진로상담

로고스심리상담센터 18-07-31 06:24 447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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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심리상담
#청소년심리치료
#청소년고민

청소년 발달과제:
청소년들의 심리적 고민은 대체적으로 청소년기에 해야 할 심리발달과제 일 수 있습니다.

방황과 혼돈:
청소년들이 발달시기에 해야할 고민을 회피하거나 발달과제를 획득하지 못하게 될 때 방황과 혼돈의 시기가 길어지게 됩니다.

청소년 정체성 획득:
청소년 고민의 목표와 완결은 정체성 획득이 되어야 합니다.

청소년들이 많은 고민을 경험하면서도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지 못할때는 적절한 길잡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심리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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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기란?
청소년기는 초등학교 5학년 정도가 시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동기가 짧아지고 빨라진 청소년기에 대한 부모의 인식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이상해진 아이:
청소년 심리의 특징은 갑자기 자기주장이 강해지고 개성이 뚜렷해지기 때문에 부모 입장에서는 말대꾸하는 이상해진 아이로 체감될 수 있습니다.

불편한 아이:
부모의 권위에 도전하는 태도를 보이거나 반대로 말이 없어지고 우울한 불편한 아이로 변해가는 경우, 일탈이 심해지는 등 청소년 특징은 아이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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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일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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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기의 특징 중 가장 두드러지는 것이 이성에 대한 관심일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청소년기의 시작은 성장호르몬이 왕성하여 아동에서 성인으로 변화해 가는 과도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이성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성교제와 심리문제:
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으로 인하여 무분별한 이성교제나 여러가지 면에서의 성장을 저해할 정도로 이성에만 집중되는 경우는 청소년의 심리 문제로 다루어 져야할 과제입니다.

심리배경:
유난히 이성교제에만 빠지게 되는 청소년 의 경우는 애정결핍, 욕구 좌절, 가족내 소통부재, 과잉된 인정욕구, 관계중독 등의 심리배경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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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관계 부적응:
청소년기에 들어서면서 유난히 친구 관계를 어려워하는 청소년은 아이 자신의 선천적인 성격구조에서 취약한 부분이 보완되지 못해서 어려움을 느끼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학교부적응:
학년이 올라가면서 또래관계가 또래집단 문화로 형성되기 때문에 청소년의 특징적 문화에 유연성이 떨어지는 아이는 도태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심리적독립:
청소년기의 중체계 문화는 미시체계 (좁은범위)에서 확장된 사회이기 때문에 부모의 도움이 미치지 못하고 자신의 독립적 능력이 요구되기 때문에 심리적 독립이 안 된 아이일수록 적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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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능력:
청소년의 과제는 자신이 어떤것을 잘 할 수 있는지? 어떤 재능이 잠재해 있는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찾기 위해 고민하는 것입니다.

의존적 삶:
지금까지 누군가가 대신하여 자신을 컨트롤 해주는 것에 익숙한 아이는 고민이 귀찮을 수 있고 고민을 해결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회피하게 됩니다.

자아상실:
자신의 적성이 없거나, 뭔지를 모르거나, 알 필요성을 못느끼는 청소년은 과제가 많이 밀린 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기부여:
자신에 대한 기초설계는 적성을 찾는 것 인데 기초설계를 못하는 아이는 방황하게 되고 동기부여를 얻지 못하기 때문에 학습에 의욕이 없을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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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확신 부족:
자기확신이 부족한 청소년은 친구들에게 휘둘리기 때문에 친구들의 태클이 많고 지배당하는 위치에 있다는 심리적 위축이 왕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매력없는 아이:
청소년의 집단문화는 그들만이 공유하는 세계입니다. 또래의 문화를 건강하게 공유 하는 유연성이 부족하거나 비호감을 주는 외모, 성격, 행동으로 인하여 친구들에게 배척을 당할수 있게 됩니다.

소심하고 소극적 성격:
청소년의 친구관계 형성은 대부분 적극적이고 리더적인 아이를 주축으로 작은 집단을 만들어 가게 되는데 소극적이고 관조적인 아이는 신학기 때 집단에 끼여들지 못하고 타이밍을 놓치게 되어 외톨이가 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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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기의 과제인 정체성 찾기는 다면적 영역에서 한가지씩 고민하고 획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성정체성의 과제:
성정체성의 과제는 자신의 성역할에 대해 분별력을 가지게 되고  보편적이고 건강한 여성상과 남성상에 대한 정체성을 만드는 것입니다.

흥미·적성 찾기:
지금까지는 부모나 중요타인에 의해 평가된 자신를 '자기' 로 받아들이게  된 청소년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잘 하는 것을 스스로 발견하여 자아상을 새롭게 건축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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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하며 먹고 살지?
청소년 고민 중의 중요한 과제는 뭘하며 먹고 살지? 라는 것입니다.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이러한 현실적 고민이 의외로 아이들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대학갈까? 취업할까?
대학을 갈지? 돈을벌지? 갈림기에 있는 아이들은 대학을 가자니 관심없는 공부를 죽어도 하기싫고 취업을 빨리해서 돈버는 것이 나을듯하나 자신있는 일이 없다는 혼란 때문에 방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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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문제:
청소년들은 청소년기라는 성장통을 공통적으로 겪어야 하면서는 또한 개인의 성격문제라는 개별적 고민까지도 해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향의 청소년:
외향의 아이는 과격하고 감정조절이 안되어 학교폭력이나 과다한 친구관계나 가출 등의 과잉행동적 경향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내향의 청소년:
조용하고 예민한 내향의 아이는 우울증 이나 무력감, 친구관계나 학교부적응 등으로 자해 및 자살 충동과 같은 심리적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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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의 일탈:
청소년이 호기심 때문에 여러 가지 경험을 주도하는 과정에서 실수도 하게 되지만 단순한 단회적 실수로 끝나지 않고 과잉되게 부적절한 경험을 멈추지 않는것 은 일탈의 범주에 들어갑니다.

청소년 일탈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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