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아동미술심리치료/친구문제/사회성문제/공부문제
'두려움' 미술심리치료:
1. 인간관계 두려움 많은 아이
성격문제⇒
친구를 잘 못 사귀는 원인이 내향적 성격 문제 일 수 있습니다.
표현이 미숙하거나 먼저 다가가지 못하고
친구의 눈치를 보는 아이는 인간관계 과정의 스트레스가 높게 됩니다.
예민하고 신중하여 상처를 잘 받는 성격의 아이는 친구랑 친밀한 관계를 원하기 때문에 오히려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 증폭 될 수 있습니다.
자기주장이 강한 아이는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부족하여 정서적 소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환경적응에 두려움이 많은 아이
사회성 문제⇒
익숙하지 않는 환경에 적응이 어렵거나 신학기마다 적응이 느린 아이는 유연성이 취약한 아이입니다.
상황에 대한 임기응변력이 부족한 아이는 환경을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높게 됩니다.
규칙과 통제성향의 생활양식을 선호하는 아이는 융통성과 창의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을 어떻게 기획할지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3. 학업에 두려움이 많은 아이
공부 문제⇒
공부를 싫어하는 아이의 문제는 자신의 욕구가 강하거나 학습 동기가 잘못 되었을 경우일 수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부정적 거부감은 잘못된 동기로 인한 활자 알레르기가 장애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두려움 안에는 열등감이 자리잡고 있을 수 있습니다. 성공경험이 없거나 비판을 많이 받은 아이는 스스로에 대해 열등아의 낙인감이 있습니다.
4.두려움의 심리와 미술심리치료
미술심리치료는 두려움의 심리를 극복 하는 훈련 및 자신의 유능성을 찾아서 바른 자아로 새롭게 건축하는 작업입니다.
왜곡된 인간관계 문제는 미술치료로 인지훈련이 가능합니다.
사회부적응 문제 또한 미술치료 과정을 통하여 힐링과 스킬 훈습으로 바른 인성 작업을 하게 됩니다.
학습문제 또한 미술치료 작업을 통해 열등감과 낙인감의 문제를 제거하게 됩니다.
1. 인간관계 두려움 많은 아이
성격문제⇒
친구를 잘 못 사귀는 원인이 내향적 성격 문제 일 수 있습니다.
표현이 미숙하거나 먼저 다가가지 못하고
친구의 눈치를 보는 아이는 인간관계 과정의 스트레스가 높게 됩니다.
예민하고 신중하여 상처를 잘 받는 성격의 아이는 친구랑 친밀한 관계를 원하기 때문에 오히려 거절에 대한 두려움이 증폭 될 수 있습니다.
자기주장이 강한 아이는 타인에 대한 공감 능력이 부족하여 정서적 소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환경적응에 두려움이 많은 아이
사회성 문제⇒
익숙하지 않는 환경에 적응이 어렵거나 신학기마다 적응이 느린 아이는 유연성이 취약한 아이입니다.
상황에 대한 임기응변력이 부족한 아이는 환경을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높게 됩니다.
규칙과 통제성향의 생활양식을 선호하는 아이는 융통성과 창의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새로운 환경을 어떻게 기획할지 걱정이 앞서게 됩니다.
3. 학업에 두려움이 많은 아이
공부 문제⇒
공부를 싫어하는 아이의 문제는 자신의 욕구가 강하거나 학습 동기가 잘못 되었을 경우일 수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부정적 거부감은 잘못된 동기로 인한 활자 알레르기가 장애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두려움 안에는 열등감이 자리잡고 있을 수 있습니다. 성공경험이 없거나 비판을 많이 받은 아이는 스스로에 대해 열등아의 낙인감이 있습니다.
4.두려움의 심리와 미술심리치료
미술심리치료는 두려움의 심리를 극복 하는 훈련 및 자신의 유능성을 찾아서 바른 자아로 새롭게 건축하는 작업입니다.
왜곡된 인간관계 문제는 미술치료로 인지훈련이 가능합니다.
사회부적응 문제 또한 미술치료 과정을 통하여 힐링과 스킬 훈습으로 바른 인성 작업을 하게 됩니다.
학습문제 또한 미술치료 작업을 통해 열등감과 낙인감의 문제를 제거하게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